KR EN

Blog

Detail Page | Tech 메인메뉴

Detail Page | Tech

MetaERP4U는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입니다.

2024.03.22

 

ERP 시스템은 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지속성 확보를 추구하는 대학에게 필요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경쟁력 강화의 전제 조건인 최적의 경영관리 체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구조 그리고 이를 통한 유연한 조직을 구현하는 전략적인 투자입니다.

 

대학 경쟁력과 지속성 보장 위한 전략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구 구조 변화로 많은 대학이 기업처럼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의 속도를 높여야 지속성을 담보할 수 있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위기 극복을 위한 전략으로 국내외 교육 수요 창출을 위한 온라인/맞춤형 과정 개발, 평생 학습, 특화 전략, 산학협력 및 글로벌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는 대학들이 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려면 혁신적 사고와 조직 유연성, 교육 소비자의 정확한 이해, 업무 체계 최적화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의 역량이 확보돼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요구되는 최적의 경영관리 체계와 의사결정 구조 그리고 이를 통한 유연한 조직을 구현하는 효율적 방법은 ERP 활용입니다.

 

 

 

대학 맞춤형 ERP 선택 시 고려사항

 

대학을 위한 ERP 시스템 도입 시에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계적 경영관리, 업무 최적화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그리고 유연한 조직 구현을 위해 5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통합성 : 학사, 일반, 연구 행정시스템 통합 제공

 

대학의 행정 시스템은 통합되지 못하고 개별로 운영되어 업무 효율은 낮고 비용은 높은 문제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는 대학이 추진하는 신규 사업의 빠른 진행과 성공을 가로막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MetaERP4U는 학사행정, 일반행정 및 연구행정 시스템을 통합 제공합니다. 대학의 업무 효율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켜 운영비를 줄이고, 신규 사업의 성공을 지원합니다.

 

유연성 :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업무 환경

 

경영진, 학생과 교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업무를 할 수 있는 유연한 환경은 이제 기본입니다. 하지만, 행정 시스템과 모바일 환경이 분리되어 업무 진행이 느리고 복잡하며 관리 비용도 증가하는 대학이 많습니다.

 

메타넷디엘의 MetaERP4U는 소통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인 클라썸(CLASSUM)이 통합된 유연한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든 대학 구성원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관리 효율은 극대화합니다.

 

 

 

안정성 : 안정적 대학 운영과 업무 지속성 보장

 

안정성은 대학의 주요 업무 대부분을 책임지는 ERP에게 빼 놓을 수 없는 덕목입니다. 안정성의 부재는 대학 운영의 지연, 중단그리고 엄청난 시간과 비용 낭비를 초래합니다.

 

MetaERP4U는 우리 정부가 주도하고 많은 정부 기관과 기업에서 검증된 업계 표준인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채택으로 ERP의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표준 기술 적용으로 ERP 개발, 운영, 지원 전문 인력의 원활한 지원으로 대학의 업무 연속성을 보장합니다.

 

 

확장성 : 신규 사업 및 업무의 쉽고 빠른 적용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 확보를 위해 대학이 시도하는 신규 사업은 IT시스템을 전제 조건으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기존 업무 시스템 연동을 필요로 합니다.

 

사업의 성공 가능성 확대와 함께 경영진이 원하는 통합 운영, 효율화 및 조직 유연성을 갖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이죠. MetaERP4U는 외부 시스템 연동용 인터페이스 체계 기본 제공과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로 쉽고 빠른 확장을 보장하며, 비용도 최소화합니다.

 

 

 

경제성 : 도입, 운영 및 향후 업그레이드까지

 

ERP는 도입부터 운영 그리고 향후 업그레이드까지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통합성, 안정성 등과 함께 경제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MetaERP4U는 솔루션 형태 제품으로 도입 기간과 구축 비용이 SI 방식 대비 50% 정도 수준입니다. 또한 업계 표준인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적용으로 외부 시스템 연동과 확장 비용을 최소화했습니다. 표준화된 제품 구성과 관리 체계를 적용해 운영.관리가 쉽고 제품 수명을 최대로 확장했습니다. 절감된 비용은 대학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시면 됩니다.

 

항목

내용

도입/구축 비용

SI 방식 대비 50% 이상의 비용 절감 가능

시스템/업무 확장 비용

전자정부 프레임워크와 인터페이스 기본 제공으로 외부 시스템 연동 비용 발생 최소화

시스템 업그레이드

표준화 및 확장성을 통해 평균 7~8년 주기로 일어나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 기간을 크게 연장

인력 확보

국내 풍부한 전문가 풀이 형성되어 있어 ERP 운영, 관리 인원을 손쉽게 확보 가능

 

 

 

국내 선도 대학들이 MetaERP4U를 선택하는 이유

 

대학교육 통합 시스템 한 길을 걸어 온 전문성과 축적된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고객 이해: 27년간 대학 ERP에 전념해 온 기업으로 대학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합니다.

 전문성: 27년의 역사와 고객 사례는 곧 ERP4U의 전문성과 역량을 의미합니다.

 경제성 보장: ERP 구축, 운영.관리, 신규 업무 확장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비용 발생을 최소화하고 업무 생산성 극대화 합니다.

 

 

MetaERP4U 대학 구축 사례

 

메타넷디엘 MetaERP4U는 국내 가장 많은 대학이 선택한 시스템입니다. 대학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최적의 경영관리 체계와 의사결정 구조 그리고 이를 통한 유연한 조직을 구현하는 가장 전략적인 투자이기 때문입니다.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를 포함한 많은 선도 대학이 ERP4U를 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학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ERP 도입에 관심 있으시다면, 메타넷디엘과 상담하세요!

 

 

작성자 : 메타넷디엘 Digital Learning Unit